2015.10.07 09:35

온라인 집들이 2탄! 중학생 딸 방꾸미기
보관함269 댓글8
리폼·DIY계의 마이더스 손! 생각하면 바로 만드는 라임이의 무한도전! 컨셉이요? 없어요~ 무조건 만듭니다:) by 명랑라임 http://blog.naver.com/only_mira
안녕하세요? 무조건 만드는 라임입니다. 오늘은 중학교 1학년생인 제 딸이 여러분을 초대했다는~ㅋㅋ 딸 아이가 중학생이 되면서 방 분위기를 바꿔 달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벽지 페인팅과 가구 리폼을 했어요.
제 딸의 컬러의뢰가 '엄마.. 난 시크한게 좋아~ 블랙과 화이트로 해줘~'라고 들어오더라고요ㅎㅎ 그래서 이렇게 전체적으로 모노톤의 방으로 꾸며보았습니다.
방을 바꾸기 전의 모습이에요~ 방이 가구로 꽉차서 좀 답답해보였죠. 중학생 딸은 책상에 앉을 일이 없는데 책상이 엄청커요ㅋㅋ 큰 책상 때문에 방이 더욱 좁게 느껴졌답니다.
천고가 워낙 높은 방이라 액자가 천장 쪽에 좌르륵~ 걸려있었어요. 이번에 방을 리폼하면서 과감하게 정리했답니다.
페인트칠하는 과정샷을 보여드릴게요. 가구를 전부 가운데로 빼면서 페인트칠을 진행했어요. 이번 작업은 실링에디져로 페인팅해서 보양은 일부만 했는데요.. 다른 분들은 벽지 페인팅하실 때 꼼꼼히 보양하고 하세요~ㅋㅋ
벽지 페인팅이 끝난 후에는 옷장과 서랍장을 리폼했어요~ 딸이 기존 가구의 연두색이 싫다고 해서 젯소작업 후, 블랙컬러로 칠했습니다. 서랍의 앞판만 칠할때는 서랍을 살짝 꺼내서 칠하면 쉽게 작업할 수 있어요.
손잡이도 화이트와 블랙, 두 가지 색으로 칠합니다.
플라스틱으로 된 틈새 서랍장도 젯소를 바른 후 페인팅~
시트지 뒷면에 디자인레터스 폰트를 프린트해서 오린 후 틈새 서랍에 붙였어요.
Enjoy~!! 공부도 놀이도 모두 즐기자는 의미~ㅋㅋ 이렇게 해서 플라스틱 틈새 서랍장 리폼은 끝~ㅋㅋ
책장에 문도 달았어요~ 원하는 문짝의 치수를 재단 서비스를 해서 주문했습니다~ 문짝이 뒤틀리지 말라고 집에 있던 폭이 좁은 자작나무를 붙여줬는데요. 문짝 안쪽 두 군데에 자작나무를 본드로 붙이고 타카로 고정했어요.
문짝에 그레이와 화이트 투 톤으로 칠해서 손잡이도 달았고요. 사실 이건 수건걸이인데 손잡이로 사용한 거예요~ㅋㅋ
저번에 주방 창문에 붙이고 남은 메탈시트지가 있어서 책장에 있는 서랍장 앞판에 붙여봤어요~
느낌을 확인해보려고 아직 칠하지 않은 손잡이도 달아봤어요. 사이버틱하고 좋네요~ㅋㅋ
딸아이 방 벽은 석고보드로 되어있어서 석고 앙카를 사용해 벽에 걸 것들을 걸었습니다. 시계와 거울, 액자 등등.. 석고앙카는 꼭 드라이버로 천천히 돌려서 달아주세요.
기존의 책장에 이어져있던 큰 책상판을 빼고 24t 미송으로 책장사이즈에 맞춰 작은 상판으로 만들고 다리를 두개 붙여서 미니미니한 책상을 완성했어요~
철재다리가 엄청 싸더라고요ㅋㅋ 상판을 살짝 앞으로 당겨 좀더 넓게 책상을 사용해도 돼요~!
책상에 잘 앉지 않는 중학교 1학년생 딸에게 안성맞춤인 사이즈~ㅋㅋ
의자만 새로 바꿔줬는데 딸이 너무 좋아하네요~ㅋㅋ
드디어 완성입니다~ 아직 정리가 덜 된 부분은 차분히 소품으로 꾸며보려고요~ (아이방 인테리어니까 아이가 알아서..ㅋㅋ)
이벤트에 당첨된 떼떼구리 벌집선반..! 예쁘게 칠해서 올려야 했는데 시간이 부족해서 일단 올려봤어요. 나름 이쁘쥬?
얼마 전에 구매한 파텍플립시계는 딸이 마음에 들어 해서 이곳에 걸었어요. (개인적으로 시계는 가격대비 완성도가 떨어지는 것 같네요ㅜㅜ)
책장에 있던 알록달록한 책들이 문짝으로 가려졌어요. 이제 중학생이라고 알록달록한 게 싫은가봐요ㅋㅋ
침대 쪽도 시크하게 변신~ 이 침대는 서랍형이고요~ 침대 아래에는 큰 서랍이 두 개 있습니다.
블라인드로 창문을 가리고, 타이포 액자와 블랙 소품으로 창가를 꾸며보았어요~!
벽 아랫부분에 콘센트가 있어서 딸이 여기에 서서 고데기를 하거든요..^^ 그래서 이곳에 스트랩 거울도 직접 만들어 달았답니다^^
옷장과 서랍장입니다. 가구 리폼은 손잡이랑 포인트컬러만 바꾸고요~ 기존 바탕색인 밀크빛은 그대로 뒀어요ㅎㅎ
비슷한 사진 여러 장 보시느냐 고생하셨어요~ 딸은 매우 만족해하면서 친구들에게 방사진도 전송하고, 웃고 난리 났어요~ 엄마가 완성해준 방에서 딸은 행복해합니다..ㅎㅎ 이상! 라임이의 아이방 인테리어하기 였습니다!!
이 집에 사용된 상품 모아보기
페인트인포
HS-805 메탈은색
3,500
손잡이닷컴
모던수건걸이
7,900
체어리더
CL-2072S 사무용 서재용 메쉬 의자
175,000
파텍
플립 벽시계
정보없음
포홈
타이포그래피 'g' 쿠션 (솜 포함)
20,000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