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9.30 08:41

레일 조명 설치로 카페 같은 주방 만들기
보관함113 댓글2
멋진 셀프 시공사례를 소개하는 시공대백과입니다^^ by 달빛코리님 http://blog.naver.com/ijinia
셀프 시공의 모든 것, 시공대백과입니다. 인테리어의 완성도를 높이는 조명 설치, 그중에서도 레일 조명 설치에 대해 보여드릴게요~
보통 일자로 된 5등, 6등 직부 조명이 있지만, 오늘은 ㄱ자 레일 조명을 설치하겠습니다.
ㄱ자로 조명을 설치하려면 두 개의 레일이 필요하고요. 보통 레일은 1m 단위로 나온답니다. 부속품은 전원부속, ㄱ자레일 연결부속, 전원마감부속 이렇게 세 개가 있으면 됩니다.
본격적으로 조명을 설치하기 전에 두꺼비집 전원부터 off! 그런 후에 설치되어있던 형광등을 빼주세요.
그리고 형광등 몸체를 연결해 놓은 나사를 풀어줍니다.
나사를 모두 제거한 다음 몸체를 떼어내고, 전원부와 연결된 전선도 분리!
설치될 조명의 위치에 맞게 배선 작업을 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반대쪽에서부터 전선을 끌어와야 했는데요. 새로 조명을 설치할 위치에 드라이버로 구멍을 내고 전선을 빼냈습니다.
이때 세탁소 옷걸이를 길게 펴서 전선 끝을 옷걸이에 테이핑해주세요. 그리고 옷걸이를 천장 안으로 넣어서 새로 뚫어 놓은 구멍으로 빼내면 편하게 전선을 끌어올 수 있어요^^
이렇게 말이죠^^
끌어온 전선을 전원 부속에 연결합니다.
이제부터 쉬운 작업만 남았네요^^ 새로 조명을 설치할 위치에 전원 부속을 고정하고, 전원 부속에 레일을 끼워 세 군데 정도 나사를 박아줍니다.
이제 나머지 레일을 ㄱ자로 연결하는데요. 석고 보드로 된 천장은 나사를 연결하면 연결 부위가 헐거워져요. 석고앙카를 먼저 벽에 박아 놓고, 그 위에 나사를 끼워줍니다.
나사로 레일을 튼튼하게 고정합니다. 그리고 ㄱ자 부속과 전원 마감 부속을 레일에 끼우면 레일 설치 완료^^
이것은 전구가 연결될 레일플러그입니다. 레일의 모양에 맞춰 끼워주면 된답니다.
플러그에 전구를 달아주면 설치 끝~
조명을 달기 전 평범했던 주방의 모습입니다.
이렇게 ㄱ자 조명을 달아 놓으니 카페 분위기가 나는 주방으로 변신했네요^^
플러그의 위치는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으니 원하는 곳에 배치하면 됩니다.
형광등을 떼어내면서 생긴 천장의 구멍은 벽지로 살짝 덮고, 페인트칠하면 감쪽같이 사라져요^^
이제 주방 레일 설치하는 것, 두렵지 않죠? 이상 시공대백과였습니다^^
이 집에 사용된 상품 모아보기
아카시아
내추럴 접시건조대
21,500
아카시아
슬림우드 양념통 세트
23,000
드롱기
아이코나 빈티지 커피포트 올리브그린
108,000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