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2015.7.28 02:06

셀프 페인팅의 기초<몰딩, 방문에 페인트칠하기>

조회수29,894| 보관함136| 댓글16
이번 주에는 방문, 몰딩에 페인트칠하는 방법을 알아볼까 합니다! 어떤 점을 주의해야 할지 어떻게 하면 잘 칠할 수 있는지 차근차근 알려드릴게요. 일상을 DIY하다 by 지은 http://blog.naver.com/jinmomo
안녕하세요. 일상을 DIY하는 주부, 지은입니다. 오늘은 지난 시간에 이어 방문과 몰딩에 페인트칠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여기저기 답답해 보이는 체리 색 몰딩과 방문. 어떻게 하면 카페처럼 꾸밀 수 있을까요? 바로 페인트칠을 하는 것이죠!
이사 왔을 때의 모습이에요. 가뜩이나 좁은 20평대 빌라인데 온통 체리 색으로 뒤덮여있던 겁니다. 그래서 페인트칠로 분위기를 바꾸기로 했습니다!
몰딩을 먼저 칠해볼게요. 그 전에! 페인트칠하실 때는 언제나 청소 먼저 해야 하는 거 아시죠? 청소를 하지 않으면 페인트칠할 때 깔끔하게 되지 않는답니다.
청소가 끝났다면 젯소(프라이머)를 바릅니다. 한 번만 발라주면 돼요. 젯소는 페인트와 몰딩의 중간에서 접착제 역할을 해주는데요. 건조는 반드시 4시간 이상 해야 합니다.
젯소 건조 후, 페인트 작업은 대략 3시간 간격으로 2번 칠합니다.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젯소 작업이 기본적으로 잘 되어야 페인트도 예쁘게 올라간답니다~
특히 천장 몰딩에 페인트칠할 때 청소와 보양에 더 신경 쓰셔야 하고요. 요즘처럼 습할 때는 건조 시간을 2배 이상 늘려주세요.
시공 전, 후의 사진을 비교해 보면 확실히 다른 느낌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맛에 바로 셀프 페인팅을 선택하는 거 아니겠어요?
다음은 방문에 페인트칠하는 법을 알려 드릴게요. 기존의 방문입니다! 대부분 시트지로 되어 있으시죠? 시트지 위에도 젯소를 바르고 페인트를 칠할 수 있어요.
홈이 파여있는 곳은 메꾸미로 막고, 눈물 자국은 사포로 면을 편평하게 하세요. 손잡이는 분리해서 작업하는 것이 좋지만, 안 된다면 커버링 테이프로 잘 보양해주세요.
가장 중요한 부분이 바로 경첩의 보양인데요. 젯소 후 그냥 문과 같은 색으로 칠하셔도 좋지만, 보양해야 한다면 마스킹테이프를 붙인 후 칼을 이용해 모양대로 잘 오리셔야 해요.
문 주위는 이렇게 커버링과 마스킹 테이프로 보양하시고요. 문은 떼어 놓고 작업하는 것보다 달린 상태로 작업하는 것이 더 편하답니다.
페인트칠은 붓으로 좁은 부분을 먼저 칠하고, 롤러로 넓은 면을 채우면 됩니다.
붓을 이용할 땐 이렇게 칠해주면 편해요.
여기서 주의할 점! 빨간색 표시 부분은 너무 두껍게 바르면 안 돼요! 욕실일 경우엔 보라색 부분까지 꼼꼼하게 작업해야 합니다.
시공 전, 후의 모습이 어떤가요?? 참고로 페인트 1L로 문틀을 포함한 문 2개를 칠할 수 있고요. 젯소는 페인트양의 1/2로 계산하면 됩니다.
이제는 셀프로 페인트칠하기, 어렵지 않겠죠? 다음 주에는 페인트칠로 싱크대 리폼을 한 번 해볼까 합니다!! 기대해주세요:)
댓글 더보기
비슷한 매거진 모두 보기
포인트가 되어주는 인테리어 속 컬러 이야기
눈과 마음이 시원해지는 여름 인테리어 스타일링
거실 장판 시공 하는 법, 오래된 누런 장판의 변신!
살면서 하는 인테리어 페인팅으로 거실 벽면 꾸미기
살면서 하는 인테리어 방문 손잡이 교체하는 법
허전한 거실 벽면 철제 선반으로 멋지게 꾸미기
현관문 페인팅으로 집 안의 분위기를 바꿔보세요
체리색 문과 몰딩, 칙칙한 집안 분위기 페인팅으로 바꿔보아요!
상품 모아보기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검색
취소
최근 검색어
전체삭제
인기 검색어